딸꾹질 멈추게 하는 방법
우리는 나도 모르게 딸꾹질을 하게 됩니다. 원인은 다양해요. 갑자기 긴장하는 경우 맥박이나 심호흡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죠
그리고 음식물을 먹고 있다가 갑자기 의도치 않는 당황한 상황에 처해 있을때 특별한 원인을 찾을수 없지만 나도 모르게 갑자기 딸꾹질이 나와요
그런데 당장 딸꾹질을 멈춰야 할 상황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중요한 미팅과 회의를 할 경우 아니면 그외에 다양한 경우에도 이런 상황이 발생하게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딸꾹질을 멈추게 할지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제일 쉬운 방법은 다른 생각을 하면 됩니다.

내가 현재 딸꾹질을 하고 있지만 평상시 내가 기뻣던일 좋았던일 감사했던 일을 생각하면서 현재 자꾸 딸꾹질이 나오는 상황을 우리가 멈추도록 유도를 하는 것이죠
그리고 혹시 물이나 워터가 있다고 하면 바로 물을 지속해서 마시는 것입니다. 딸꾹찔이 나오는 찰나에 바로 물을 마시면 조금은 나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심호흡을 반복적으로 하면 됩니다. 크게 숨을 마쉬고 내쉬고 이런 과정을 반복하면 충분히 딸꾹질이 멈출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외에도 물이 없다고 하면 주변에 과자나 사탕이 있다고 하면 이것을 씹어도 되죠. 그리고 약간 자세를 변경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좀 허리를 숙이고 구부정한 자세로 있거나 허리를 쫙펴거나 내가 원하는 자세로 수시로 바꾼다고 하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너무 심각한 상황이 아니거나 급하게 멈추지 않아도 괜찮다 이런 안도의 상황이라고 하면 잠시 5분 10분간 계속 딸꾹질을 하면 자연스럽게 멈추게 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어떻게 보면 생리현상과 같은 것이죠. 우리가 음식물을 많이 먹으면 트름이 나오듯이 아니면 배가 아프거나 속이 개운치 않으면 방귀와 같은 현상입니다.
이런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을 내가 어떻게 인위적으로 멈추거나 막을수 있겠어요.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멈추는 것임으로 너무 개운치 않게 생각하면 됩니다.

자신의 몸관리에 신경을 쓰고 최대한 자제를 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죠. 이런상황으로 너무 오랜 장시간 딸꾹질이 멈추지 않고 계속된다고 하면 의료진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