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혼인신고 준비물

by 푸른구름뭉게 2021. 8. 30.

 

 

혼인신고 준비물

많은 사람들이 결혼을 준비하고 잇습니다. 남자와 여자가 서로 만나서 사랑을 하면 가정을 이루고 함께 살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우여곡절이 많은것 같아요

 

 

처음에는 정말 사랑해서 결혼을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제 사랑은 식어가고 그리고 현실만 남죠 요즘 정말 먹고 살기 힘들다 보니 돈이 없어서 이혼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어느정도 생활을 하려고 하면 최소한 생계비가 있어야 하는데 아무래도 생활이 부족하다 보니 서로 싸우게 되죠 나중에는 애들때문에 어쩔수 없이 산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뱉은 말은 우리가 다시 주워담을수 없죠 다른사람에게 칼같은 송곳같은 말로 내뱉으면 본인은 시원할지 모르지만 그 말을 듣는 당사자는 평생 뼈저리게 그 말로 인해 아파하죠

 

 

그리고 그말을 한 당사자도 더욱 힘들고요 이렇게 한번 갈등의 골이 깊어지면 다시 회복하기가 좀처럼 쉽지 않아요 대부분 가정이 이렇게 생활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집이 부유하면 부유한데로 가난하면 가난한데로 이렇게 결혼생활 가정생활이 다 평탄치만은 않은것 같아요 그래서 젊었을때는 다들 서로 사랑해서 결혼하게 되니까요

 

 

물론 성격차이로 아니면 돈문제로 다양한 이유로 해서 이혼을 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정말 서로 사랑하고 아끼면서 오래오래 사는 부부들도 있으니까요 일단은 서로 축복하면서 결혼하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혼인신고 준비물

 

1. 각 시도읍 시청이나 구청에 가서 신고를 합니다. 주민센터에서는 신고할수 없습니다.

2. 혼인신고서와 함께 남편 아내 신분증을 가져갑니다.

3. 그리고 결혼 증인 서명 2명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혼인신고서 작성시 양가 부모님 주민등록번호와 등록기준지등이 잇어야 신고가 가능하니까요 미리 확인을 하는게 좋겠죠

 

 

우리가 결혼하고 생활하다 보면 처음에는 장점만 보여서 결혼하게 되지만 살다보면 단점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조심하던것이 때로는 말이 퉁명스럽게 함부로 상대방을 존중하지 않고 내뱉다 보면 서로 상처가 되고 이런게 쌓여서 나중에는 오해와 함께 갈라서게 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서로 존중하고 상대방을 결혼전에 연애할때 사랑했듯이 변치않고 오래 사랑할수 있도록 서로에 대한 배려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정부24 민원사이트에 가면 혼인신고에 대한 기본 안내가 잇는데요 위와같이 신청방법은 방문과 우편으로 하면 됩니다. 수수료는 별도로 없는것으로 되어잇네요

 

기타 혼인 당사자의 가족관계등록부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등이 필요하고 혼인동의서도 있어야 됩니다. 우리가 남자와 여자가 다른환경에서 자라서 이렇게 한가정이 되기 위해서는 서로에 대한 책임과 의무 그리고 앞으로도 평생 서로를 사랑하면서 사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