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송금수수료 한눈에 비교하기
우리나라 경제발전이 정말 눈부시죠 예전에 개발도상국으로 할때가 엊그제 같은데요 88 서울올림픽과 2002 한일 월드컵은 어느새 옛날이 되엇네요 그때 한참 경제가 발전하다가 물론 시련도 잇었죠 imf 로 인해서 외환위기도 있었지만 지금은 그것을 극복하고 어느새 세계에서 10번째 안에 드는 경제대국이 되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휴대폰을 가지고 있고요 그리고 컴퓨터는 물론 tv로 무엇이든 내가 보고 싶은것을 봅니다. 그리고 요즘은 100세 시대가 되었죠 그만큼 사람들의 수명도 늘어난만큼 삶의 질도 더욱 성장한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에서도 이제는 해외로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국내에 있는 대학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이제 유학을 가서 공부를 하는것이죠 내가 공부하고 싶은 분야를 공부를 하면서 그리고 해외 견문을 넓히는 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리고 자녀들을 해외에 공부시키다 보니 아빠들은 기러기 아빠가되곤 합니다 엄마 아이들은 외국에서 같이 공부하고 아빠들은 우리나라에서 돈을 벌면서 송금을 하게 되는것이죠
그래서 송금할때는 아무래도 우리나라 원달러 환율을 계속 참고하게 되드라구요 환율이 오르락하는것을 보면서 조금이라도 할인된 가격으로 송금을 하고 싶어서 말이죠 그리고 은행마다 해외 송금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하게 되기도 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가면 다양한 예금금리를 비롯한 맞춤상품 검색이 가능합니다.

자주 찾는 메뉴를 보면 외화송금 수수료가 잇습니다. 여기에서 해외로 송금할때 은행별로 수수료가 얼마인지 비교가 가능하죠

kdb 산업은행을 비롯해서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수협등 우리나라 국내 모든 은행들의 수수료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건당 8000원으로 되어있고요 그리고 미화 500불 상당액은 5천원 그리고 미화 2000분 상당액은 10000원의 수수료가 붙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은행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으니까 위표로 비교를 하면 좋을것 같아요